We make friends

우리는 친구를 만듭니다

2017년, 띵스플로우는 헬로우봇을 만들었습니다. 삶의 여러 변화를 맞이하며 괴로움도 불안도 큰 1020 세대에게 위로의 말을 건네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10대에는 공부에 치이고 친구들 사이에서 남모를 열등감을 느끼기도 하죠. 20대에는 취업난에 어렵사리 들어간 직장의 인간관계는 어찌나 힘든가요. 그리고 나이에 상관없이 가장 큰 관심사인 사랑과 연애에 대한 고민까지. 이런 고민을 언제든 나눌 수 있는 친구가 있다면 얼마나 멋질까요?

타로챗봇 '라마마'는 언제든지 당신의 연애 고민을 들어 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당신을 괴롭히는 사람이 있다면 분노챗봇 '새새'가 대신 욕을 하며 내 편을 들어 줘요. 당신의 몸과 마음의 건강은 진단챗봇 '바비'에게 맡기세요.

200만 명이 넘는 사용자*가 헬로우봇에 가장 많이 남기는 말은 '고마워' 그리고 '사랑해' 입니다. 헬로우봇 친구들과의 대화를 통해서 누군가의 답답한 마음이 조금이라도 풀리기를, 잠시 작은 웃음이라도 짓고 따스한 위로를 받을 수 있기를 바라며 띵스플로우는 오늘도 헬로우봇 친구들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2019년 2월 기준

The Era of Chatbot

챗봇 시대

모바일 메신저는 일상적인 소통의 통로로 가장 널리 쓰이고 있으며 모바일 시대의 핵심이 되었습니다. 챗봇은 메신저 전성시대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콘텐츠를 담아내는 형태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The Power of Conversation

대화의 힘

사람 때문에, 일 때문에 스트레스받고 지칠 대로 지친 하루의 끝에 친구와 수다를 떨다 보면 언제 힘들었냐는 듯 금세 마음이 풀립니다. 대화에는 마음을 치유하고 기운을 북돋아 주는 강력한 힘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친한 친구에게도 말 못 할 때도 있죠. 그 순간, 헬로우봇 친구들은 당신을 위로하고 미소 짓게 합니다.

Character Market Growth

캐릭터 영향력

국내 캐릭터 산업은 키덜트 시장이 커 감에 따라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국내 캐릭터 시장 규모는 연평균 7%가량 성장해 지난해 11조5,67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캐릭터 시장은 현재 다양한 분야의 상품과 접목되어 막대한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Investment

Bon AngelsSpring Camp